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마(미얀마) - 1852년 프루프 주화 세트 - 버마 국왕 민돈 민 증정용

화폐

by 集賢堂 2024. 1. 30. 15:55

본문

728x90
반응형

 

 

 태국 북서쪽에 위치하며 오늘날 미얀마로 알려진 버마는 수 세기 동안 왕족이 통치했습니다. 왕은 1852년 랑군에서 영국 상인(주로 동인도 회사)과의 관계가 좋지 않아 전쟁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영국군이 침공해 국왕을 제거했습니다. 이 사건은 제2차 영-버마 전쟁으로 역사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도는 만달레이가 되었습니다. 1853년 영국은 우방국으로서 민돈 민이라는 새로운 왕을 세웠습니다. 그는 미얀마의 근대화를 촉구받았고, 수년에 걸쳐 이를 달성했습니다. 그는 또한 영국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영국령 인도 전역에서 사용되는 화폐 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화폐를 발행했는데, 이 화폐는 모두 1852년에 발행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그의 화폐를 기념하기 위해 영국에서 그를 위해 주조된 매우 희귀한 프루프 견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인구가 많은 이 나라의 평야와 산악지대에 사는 사람들은 수세기 동안 100개 이상의 언어를 사용해 왔습니다. 1852년 발행된 '공작' 주화에는 버마어라는 공통 언어의 문자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새는 오랫동안 아름다움, 행복, 정직함을 상징하며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어져 왔기 때문에 동전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녹색 공작과 회색 공작 모두 아시아 전역에서 발견되지만 버마의 열대 언덕 숲에서 가장 많이 서식합니다. 버마의 국가 상징이 된 공작새는 존엄성을 암시합니다. 1852년 이후 버마인들은 이 화폐를 '공작 동전'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은화와 작은 구리 동전은 1885년 제3차 영-버마 전쟁으로 버마의 외곽 지역이 마침내 영국 통치에 넘어갈 때까지 수십 년 동안 화폐로 사용되었으며, 그 후 1937년 영국이 버마를 인도에서 분리할 때까지 영국 인도 동전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버마 공화국 이름으로 완전히 새로운 주화가 발행되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공작" 화폐는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진정한 수집의 기회입니다.

 

 

Burma., silver 4-piece proof set struck for King Mindon Min, by the Heaton Mint at Birmingham, England, CS1214 (1852)

Buyers Premium of 20% added to each and every lot. An additional handling fee of 2.5% charged to the total invoice if paying by credit card. These Terms and Conditions of Sale set forth the terms of a public auction sale conducted in Los Angeles, Californi

auctions.goldbergcoins.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