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베이 고액물품 사기 경험 사례 - 일본 명치 시기 금화

화폐

by 集賢堂 2020. 2. 28. 18:33

본문

728x90
반응형

2월 16일 (목) 저녁 이베이를 탐색하던 중 아래와 같이 금화(명치 3년명 오엔 금화 등)를 A라는 자가 파격적인 가격인 1900$에 Buy it now로 올려놓은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순식간에 A는 매대에서 물건을 내렸습니다.

 

나는 너무나도 탐이 나서 메일을 보냈고, 당장 다 살 수 없으니, 1~2개만 따로 사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A는 허락했고, 아래처럼 a, b 금화를 골라서 다시 올려진 Buy it now로 결제하였습니다. 나는 A에게 더 정확한 사진을 요구했고, A는 사무실에 있어서 익일에 사진과 물품을 발송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별안간 불안한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이건 필시 사기(Fraud)라는 것을...

그래서 나는 A의 거래 내역을 조사했습니다. A는 3GBP짜리 싸구려 달력을 팔아 Positive feedback을 쌓았습니다. 이후, A는 고가의 물건을 계속해서 올렸다가 내리는 행위를 반복했습니다.

 

불안한 생각에 나는 A에게 물건이 있다면 다른 사진을 보내주고, 없다면 환불해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A는 순순히 환불하여 이번 건은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그러나 A는 쉽게 구하기 힘든 물건의 사진(이미지조차 구글에서 찾기 힘들 정도로)을 구해 이후에도 계속해서 장난을 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심하십시오!(Be careful)와 같은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수집가 여러분의 원만한 수집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서입니다.

 

 

A의 피드백 내역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